2020년 12월 14일 월요일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의 행복을 추구한다 는 좋은 취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며 아무 거리낌없이 생활 과 아픔없이 웃음만 안고 삶을 영위하는 세상살이 야말로...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기

TISTORY 2020. 10. 14. 19:1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연동을 마치면, 이제 광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 플러그인의 방식과 달리 on/off 스위치 클릭만으로 광고를 바로 노출해 보세요.

애드센스 광고 설정 위치

  • 전체 자동광고
  • 본문 상단
  • 본문 하단
  • 사이드바
  • 목록 상단
  • 목록 하단

광고 설정 방식

  1. 노출을 원하는 광고 위치의 오른쪽에 스위치를 'ON'으로 클릭합니다.
  2. (선택) 미리보기를 클릭해 어떤 모습으로 광고가 노출되는지 미리 살펴 보세요.
  3.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지 않으면 실제 블로그에 광고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 광고를 설정하더라도 해당 위치에 일시적으로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체 자동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의 ai를 통해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가 설정됩니다. 자동 광고 안내 바로가기
  • 사이드바 광고는 사이드바를 지원하는 스킨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이드바 최상단으로 설정됩니다. 원하시면 '꾸미기 > 사이드바'에서 모듈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목록 상/하단 광고는 목록 치환자가 있는 스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 스킨 > 티스토리 제공'에 나오는 스킨에서는 별도 치환자 추가 없이 바로 설정 가능합니다. 
  • 애드센스는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체 자동 광고'를 설정할 경우 본문 중간에도 자동 설정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 광고 종류나 사이즈는 의견 수렴을 거쳐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광고 상품을 추가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고, 광고 사이즈 또한 스킨이나 디바이스의 영향을 고려해 검토 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본문 중간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개수 및 광고 플랫폼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애드센스 가이드

애드센스 연동하기

애드센스 가입 및 심사

애드센스 광고 설정

애드센스 자동 광고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

좋아요13

공유하기

글 요소

구독중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Related Articles

  •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환경설정

개인 도메인(2차 블로그 주소) 사용을 위한 DNS 설정하기

TISTORY 2008. 8. 21. 01:44

티스토리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블로거 여러분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활동할 수 있도록 개인 도메인 연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만의 블로그 주소로 연결하여 사용해보세요!

 

개인 도메인 설정은 관리자의 [환경설정 > 블로그 정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2차주소에 도메인을 적어 넣는 것만으로 2차주소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차주소로 사용할 도메인에 대해서 DNS 정보를 변경하는 작업이 사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DNS 정보 변경 방법

2차주소사용을 위해서 CNAME 레코드 혹은 A 레코드를 등록하셔야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CNAME 레코드 등록

2차주소를 사용하고 있는 DNS 서비스(DNSEVER, 가비아 등)에서 CNAME 레코드에 등록해주세요.

  • 목적지 도메인: host.tistory.io 또는 blog.tistory.com 중 1개 선택

- CNAME 레코드를 등록하면 이후 티스토리 서버 IP가 변경되어도 추가 변경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목적지 도메인 등의 명칭은 DNS 서비스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목적지 도메인은 둘 중 하나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 개인 도메인을 CNAME 레코드로 등록해 2차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경우

A 레코드 등록 : 루트 도메인 예외 관리(17/10/13 기준)

www. 등의 서브도메인이 없는 루트 도메인에 CNAME 레코드를 등록할 수 없는 DNS 서비스가 있어 A 레코드 사용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A 레코드에 등록할 IP는 티스토리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IP가 변경되면 A 레코드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변경된 IP는 이 글과 공지를 통해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목적지 IP : 27.0.236.139

DNS 정보 확인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는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G Suite toolbox로 확인

G Suite toolbox에서 CNAME 레코드와 A 레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블로그의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터미널로 확인

터미널이 더 편하시다면 아래와 같이 dig나 nslookup을 통해 CNAME 레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dig -t CNAME +short 도메인 host.tistory.io. $ nslookup 도메인 Server : 10.20.30.60 Address : 10.20.30.60#53 Non-authoritative answer: 도메인 canonical name = host.tistory.io. Name: host.tistory.io Address: xxx.xx.xxx.xxx Name: host.tistory.io Address: xxx.xx.xxx.xxx

FAQ

CNAME 레코드와 A 레코드 둘 다 등록해야하요?

아닙니다. 둘 중 하나면 등록하시면 됩니다만 CNAME 레코드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CNAME 레코드를 등록하면 이후 티스토리 서버 IP가 변경되어도 추가 변경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 레코드를 사용하다가 티스토리 서버 IP 변경 공지를 놓쳐서 A 레코드 변경을 하지 못하면 블로그 접속이 안되거나 2차주소 사용이 해제될 수 있습니다.

포워딩을 사용해도 되나요?

DNS 정보 변경 대신 포워딩으로 연결하려는 경우가 있는데, 포워딩은 블로그 주소로 이동이 되는 것 외에는 연동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따라서 2차주소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해당 도메인의 DNS 정보를 DNS 서비스에서 변경해주세요!

1차주소를 사용하도록 했는데 2차주소로도 계속 접속이 됩니다.

2차주소를 설정한 후 다시 1차주소 사용을 선택해도 2차주소를 통한 블로그 접근이 가능합니다. 해당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2차주소에 적혀 있는 도메인 정보를 지워주세요. 설정 변경이 아닌 기록 정보 자체를 지워야 합니다.

변경내용

  • 16/09/06 : DNS 관리 방식이 A 레코드 등록에서 CNAME 레코드 등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 16/10/25 : A 레코드에 등록할 IP가 변경되었습니다. (관련공지)
  • 16/10/28 : CNAME 레코드에 등록할 host로 blog.tistory.com이 추가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 16/11/30 : A 레코드에 등록할 IP가 변경되었습니다. (관련공지)
  • 17/10/13: A 레코드에 등록할 IP가 변경되었습니다. (관련공지)

당신의 소중한 이야기가 값진 수익원이 됩니다

심사부터 수익까지 티스토리에서 한 번에
광고를 노출하고 수익을 극대화하세요.

AdFit 광고 연동하기

  • 심사, 광고, 수익 확인까지
    한———번에 해보세요.
  • 복잡한 HTML 편집 없이
    손쉽게 광고를 노출하세요.
  • 통계, 수익 분석으로
    수익을 극대화하세요.

광고 플랫폼

  1. 연동 안내
  2. AdFit 로그인
  3. 연동 완료
  • 1.티스토리와 AdFit의 연동 내용을 확인하세요. 자세히
  • 2.AdFit을 사용하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 3.정확한 심사를 위해 데이터 수집용 광고(본문 상단)를 설정합니다.

  1. 연동 안내
  2. AdSense 로그인
  3. 연동 완료
  • 1.애드센스를 연동하는 것은 ‘AdSense for TISTORY’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히
  • 2.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 3.심사 및 진행 상황은 구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화 추천을 통한 트래픽 및 주목도 상승
  • 블로그에 딱 맞는 알고리즘 및 디자인 지원을 통한 수익 극대화
  • 효과적이고, 강력한 테스트 툴 제공

  • 다양한 소문 타입의 콘텐츠
  • 자유자재로 붙일 수 있는 '소문박스' 기능
  • 수익 및 효율 정보를 앱·웹으로 확인 가능

수익을 위한 팁

전체

A

애드핏 광고 설정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A

에디터에서 광고 추가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G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G

애드센스 자동 광고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A

애드핏 수익 통계 확인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G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티스토리

[안내] '수익'을 소개합니다.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A

애드핏 연동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G

애드센스 연동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A

애드핏 가입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A

애드핏 매체 심사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G

애드센스 가입 및 심사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이전 댓글 더보기

용GOD2020.11.05 23:29 신고

좀 원래대로 돌려놓던가 아니면 두가지 방향을 놔두면안되까요???
내가 이거 수익 연동하다가 오류가나서 플러그인으로 다시 연동할려다가 없어서 얼마나 당황했는데요.
솔직히 지금 일어나는 문제점
구글 애드센스 연동을 눌러 (기존에 가입된 구글계정) 로그인을 하면,

googleAdsense 연동 권한 확인
연동을 위해 googleAdsense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애드센스 사이트로 넘어가지는데,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xxxx@xxxx.com과(와)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이미 있습니다.

라고 에드센스 사이트에서 창이 뜹니다.
그러고 연동불가....
이문제때문에 내가 에드센스 계정 다시파고 이전계정 핀번호 올때까지 기다리고있네여.
문의 해보고 이런소리하냐고요??
3번이나 문의를 했네요 ^^
돌아오는답변이 뭔지알아요??
1.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애드센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확인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답답하시겠지만 구글 애드센스 문의하기로 문의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gethelp

2.광고를 편리하게 연동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수익 메뉴가 오픈됨에 따라 해당 기능이 종료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https://notice.tistory.com/2577

3.애드센스 연동 시 해당 문구가 확인되는 것은 (블로그 주소)와 연동된 애드센스 계정이 이미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3가지의 답변이나와있습니다. 정말 1차원적이고 생각을 전혀하지않는 답변이죠.
누가 한글을못읽고 이해를못해서 문의를 보냅니까???
왜 연동을 안했는데 연동이되어있다고 메세지가 뜨는건지
무엇때문에 이런오류가 발생했는지 또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달라는건데
이렇게 새로만든시스템에 대해 오류가나는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해결책을 만들고 시스템을 오픈했어야죠.
진짜 답답해서 이곳에 글올립니다.

돈쥬짜앙2020.11.06 13:13 신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연동을 어제 했는데 광고 노출이 안되네요;;
https://hologadese.tistory.com
좀 더 기달려야하나요?
애드센스 추적 코드는 방금 달았구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창동 깐돌이2020.12.01 21:35 신고

기다리면 과옥 나왔나요??저 하루 지났는대 광고 애드센스 로고만나와요 ㅠㅠ

댓글주소 수정/삭제

CK.J2020.11.06 19:11 신고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고 애드센스 로고만 나오는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사이트 준비됨 이라고 표시 되어있는데 안됩니다 이유가 뭘까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기니니2020.11.08 20:52 신고

저도 같은현상입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칸트102020.11.22 17:00 신고

저도 같은 현상...ㅠㅠ

댓글주소 수정/삭제

룡룡의 잡학사전2020.11.23 20:09 신고

저도요 ㅜㅜ 해결되신 분 있나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케터진2020.11.07 01:45 신고

이제 더이상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아예 사용 못하는 건가요? 두 가지 다 할 수 있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애드센스 연동했다가 해지하거나, 연동을 하고싶지 않은 사람들은 광고를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빈이세상12020.11.08 09:43 신고

애드센스 잘나오던게 오늘 연동 하고 나니 애드센스로고만 출력 됩니다,
어느것이 문제인지요? 애드센스사이트는 기존과 전혀 바뀐게 없는데,
그냥 묵묵히 기달리기만 하나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리바바 완전정복2020.11.17 20:32 신고

저도 그래요.
pc에서는 광고가 나오는데, 모바일에서 보면 애드센스 로고만 나와요. 이거 조치방법을 못 찾겠어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민동구리2020.11.08 14:16 신고

어쩐지 광고가 안나서 당황했네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촌남2020.11.09 07:21 신고

기존 설정 광고는 유지될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20.11.09 21:34 신고

북 클럽 스킨드립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케터진2020.11.10 12:30 신고

어, 저도 북클럽 스킨인데, 잘 나오고 있어요! 로딩 시간이 조금 걸릴 때는 있네요.
제가 한 방법은 여기 참고해주세요.
https://marketer-jin.tistory.com/33
사실 별 다른 방법을 사용한 건 아니었는데요...

목록상단치환자 문제는 해결하셨나요? 해결하느라 힘들었네요 ㅠㅠ

댓글주소 수정/삭제

클라스JP2020.11.11 01:17 신고

그럼 기존에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직접 설정한 스크립트들은 삭제해도 되는건가요?? 소용이 없는 거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st최팀장2020.11.14 05:59 신고

저도 연동 후 애드센스 로고만 나오고 있네요
혹시 해결되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안지산2020.11.14 08:11 신고

어제 부터 기존 광고도 안되고 수정해도 안되는 애드센스가 연동이 안되네요??
애스센스 로고후 정상이 되나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20.11.14 12:14

비밀댓글입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루약사2020.11.14 14:37 신고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애드센스 로고만 뜨고 송출이 안됩니다... 하.. 하루종일 스트레스 받고 있어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라크래프트2020.11.15 12:16 신고

어제 광고 안나오고 애드센스 로고만 나오다가..
새벽에 다시 나오는거 확인했는데
왜 지금은 다시 안나오는건가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간케일2020.11.15 14:14 신고

광고가 뜨긴 뜨는데 원래 없던 로딩시간이 생겼네요 바로 광고가 안 뜨고 애드센스 로고가 떴다가 광고가 떠요ㅠ-ㅠ 수정 부탁드립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꿀뷰2020.11.16 00:15 신고

와...내가 왜 연동했지? 광고 연동 잘 안되고 상단 하단은 애드센스 아이콘만 나오고요.
광고 느리게 뜨고 일치하는 콘텐츠 못넣는데요?


이거 하루에 손실보는거 평균값내서 티스토리에서 물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스샷 찍어놓을까요? 11월 15일 23시30분정도에 적용했는데 내일부터 수익 덜나오는 부분에 대해서 평균 내가지고 메일 보내야하나요?
아니 왜 이런 기능을 추가한겁니까? 티스토리 진짜 마음에 안드네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알리바바 완전정복2020.11.17 20:33 신고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메뉴가 안 나오는건 어떻게 조치해야 할까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휼군2020.11.18 21:47 신고

    연동하면 그게 사라짐 직접 코드 집어넣으면됨

    댓글주소 수정/삭제

    ㅁㅜㅅㅣㄱㅈㅐㅇㅣ2020.11.25 15:53 신고

    19금 야한만화 광고 안나오게 하는 방법 아시는 분.
    19금 만화광고는 왜 나오는 거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덜e2020.11.29 21:35 신고

    진짜... 괜히 연동한거같은ㅜㅜ 일치하는콘텐츠를 편집해야하는데 플러그인 살려주세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PhD_Ming2020.11.30 15:57 신고

    컴퓨터 화면은 광고 잘 나오긴 하는데 왜 모바일은 애드센스 로고만 나오는걸까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ecret

댓글달기

 

#컴퓨터 화면 #연동 #광고 #모바일 #애드센스 로고 #콘텐츠 #콘텐츠를 편집 #플러그인 #댓글주소 #수정 #삭제 #댓글쓰기 #알리바바 완전정복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메뉴 #Secret #댓글달기 #목록상단치환자 문제 해결 #북 클럽 스킨 #googleAdsense 연동 권한 확인 #연동을 위해 #googleAdsense 회원 가입이 필요 #다양한 소문 타입의 콘텐츠 #자유자재로 붙일 수 있는 '소문박스' 기능 #수익 및 효율 정보를 앱·웹으로 확인 가능 #수익을 위한 팁 #전체 #애드핏 광고 설정하기티스토리 블로그by TISTORY #CNAME 레코드에 등록할 host로 blog.tistory.com이 추가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16/11/30 : A 레코드에 등록할 IP가 변경되었습니다(관련공지) #17/10/13: A 레코드에 등록할 IP가 변경되었습니다 #관련공지) #당신의 소중한 이야기가 값진 수익이 됩니다 #심사부터 수익까지 티스토리에서 한 번에 #광고를 노출하고 수익을 극대화하세요 #AdFit 광고 연동하기 #심사 광고 수익 확인까지 한번에 해보세요 #복잡한 HTML 편집 없이 손쉽게 광고를 노출하세요 #통계 #수익 분석으로 수익을 극대화하세요 #광고 플랫폼 #연동 안내 #AdFit 로그인@ #연동 완료 #티스토리와 AdFit의 연동 내용을 확인하세요 #자세히 #AdFit을 사용하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정확한 심사를 위해 데이터 수집용 광고(본문 상단)를 설정합니다. #연동 안내 #AdSense 로그인 #연동 완료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것은 ‘AdSense for TISTORY’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심사 및 진행 상황은 구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개인화 추천을 통한 트래픽 및 주목도 상승 #블로그에 딱 맞는 알고리즘 및 디자인 지원을 통한 수익 극대화 #효과적이고, 강력한 테스트 툴 제공다양한 소문 타입의 콘텐츠 #자유자재로 붙일 수 있는 '소문박스' 기능 #수익 및 효율 정보를 앱·웹으로 확인 가능

 

*** 다른 동영상  골라보기 – 아래 클릭하세요,

*** https://youtu.be/O5njqShTQRU

*** https://youtu.be/SjqjOdKCkGU

*** https://youtu.be/PWKCRVVrNbk

*** https://youtu.be/vafLAFlBKmY

*** https://youtu.be/9VaKr2CCUzY

*** https://youtu.be/zVqi6K3oP2E

*** https://youtu.be/oLodWemY4xc

*** youtu.be/rxiJyKqd4A8

*** https://youtu.be/3nMmFnsKOz4

*** youtu.be/mxijRqfQh60

*** https://youtu.be/HpQBVNGEnjs

*** https://youtu.be/uwkXFEcAn3M

*** youtu.be/808W9lbHv1c

*** https://youtu.be/TIg_nqInVlc

*** youtu.be/KlNGTrued4c

*** https://youtu.be/xwU6seK_Ekk

*** youtu.be/2J47TYTWoEg

*** https://youtu.be/D2IRxwSeH3Q

*** https://youtu.be/Jx2Ipr3XVVA

*** whttps://blog.naver.com/happyday2162/222006176038, - 경산에서 부산방향 경부고속 도로,,,

*** youtu.be/eo2uTjp8iLk - 캬바레 경음악 총결산 1집(지루박),2집(디스코),3집(트로트,

*** youtu.be/yyC0WZCHn9c - 정통 사교춤 경음악 총결산 풀타임,

*** https://goodlucks6200.tistory.com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

만나고 싶은 연예인,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의 행복을 추구한다 는 좋은 취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며 아무 거리낌없이 생활 과 아픔없이 웃음만 안고 삶을 영위하는 세상살이 야말로...

만나고 싶은 연예인,

크리스마스에 만나고 싶은 연예인, 

유재석 1위, 역시 유느님!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슬기로운 '국민MC' 베테랑 예능감'

방송인 유재석이 크리스마스에 만나고 싶은 연예인 1위에 뽑혔다.


14일 시청률조사기업 TNMS는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20대 이상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로 내가 만나고 싶은 연예인 1명은 누구?' 시청률 조사에서 유재석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유재석의 뒤를 이어서는 배우 공유, 가수 아이유와 임영웅, 그룹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각 연령대별 580명씩 균등히 나누어 총 2900명에게 발송됐다.


유재석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강호동 2위·김구라 3위

유재석이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어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말에 의하면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5일부터 2020년 12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966,6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습니다. 지난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와 비교하면 9.99% 줄어들었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어요.

사진=MBC '놀면 뭐하니' 방송 캡처,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725 미디어지수 459,360 소통지수 342,099 커뮤니티지수 434,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2,309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59,517과 비교하면 2.68% 하락했어요.

2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794 미디어지수 288,640 소통지수 269,928 커뮤니티지수 290,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5,669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77,152와 비교하면 27.86% 하락했어요.


3위, 김구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692 미디어지수 272,800 소통지수 230,000 커뮤니티지수 282,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6,033으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42,669와 비교하면 48.76% 상승했어요.

4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906 미디어지수 193,120 소통지수 228,882 커뮤니티지수 214,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2,954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30,916과 비교하면 18.23 % 하락했어요.

5위, 안정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940 미디어지수 128,128 소통지수 113,896 커뮤니티지수 249,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074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280과 비교하면 48.65% 하락했어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어요.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와 비교하면 9.99% 줄어들었습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5% 하락, 브랜드 이슈 6.75% 하락, 브랜드 소통 17.54% 하락, 브랜드 확산 14.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어요.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출연하다, 광고하다, 변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 공유, 부캐"가 높게 분석되었습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50%로 분석됐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강호동, 김구라, 김종민, 안정환, 박나래, 하하, 김종국, 서장훈, 최양락, 김성주, 팽현숙, 장도연, 이경규, 이수근, 신동엽, 김희철, 박미선, 조세호, 문세윤, 이광수, 전현무, 이영자, 박명수, 송해, 이효리, 차태현, 안영미, 김준현, 유희열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유재석, 올 최고 예능인 1위…슬기로운 '국민MC'

창간 16주년을 맞아 10월5일부터 16일까지 2020년을 빛낸 드라마, 영화, 배우, 가수, 예능프로그램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는 엔터테인먼트사·방송사 재직자, 영화 및 방송 콘텐츠 제작자, 연예부 기자 등 업계 종사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는 과연 어떻게 나왔을까? 부문별로 소개한다.


유재석 전성기는 계속 된다,   


박나래·이효리 우먼파워…이수근·강호동 '베테랑 예능감'


1위 유재석 139표

2위 박나래 16표

3위 이효리 9표

3위 이수근 9표

5위 강호동 7표


개그우먼 박나래는 16표를 얻어 2위에 올랐다. 이수근과 이효리는 각각 9표를 얻어 공동 3위에 올랐다. 강호동은 7표로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제시와 김종민, 다작 예능 중인 전현무, 신동엽, 김성주, 김민경, 싹쓰리, 양세형, 고은아, 홍현희, 광희, 조세호 등 답변도 나왔다. 비예능인인 박세리와 백종원, 임영웅 등도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박나래·이효리 우먼파워…이수근·강호동 '베테랑 활약'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가 창간 16주년을 맞아 10월5일부터 16일까지 2020년을 빛낸 드라마, 영화, 배우, 가수, 예능프로그램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는 엔터테인먼트사·방송사 재직자, 영화 및 방송 콘텐츠 제작자, 연예부 기자 등 업계 종사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는 과연 어떻게 나왔을까? 부문별로 소개한다.


2020년은 그 어느 때보다 웃음과 위로가 필요했던 한 해였다. 수많은 예능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친 국민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집콕' 시청자들과 소통했다.


유재석은 빠르게 변화하는 예능의 흐름 속 진화하는 '국민MC'로, 박나래와 이수근, 강호동 등은 '다작'을 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유재석이 지난해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다. [사진=SBS]

유재석 전성기는 계속 된다


'국민MC' 유재석이 '2020 최고의 예능인' 부문에서 총 139표를 얻어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올랐다. 그만큼 유재석의 활약은 대단했다.


유재석은 MBC '놀면뭐하니'로 국민MC의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해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로 부캐의 문을 연 유재석은 올해 라면 요리사 '라섹'·하프 연주자 '유르페우스', 혼성댄스그룹 싹쓰리 '유두래곤'과 환불원정대 '지미유'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다양한 부캐로 시청자와 소통하고 있다.


유재석이라는 본캐를 벗은 그는 파격적인 도전을 해왔고, 부캐에 걸맞는 개성만점 매력으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 예능계를 휩쓴 '부캐' 트렌드를 선도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유재석은 '무한도전'을 함께 했던 김태호 PD와 '놀면 뭐하니'를 MBC 간판 프로그램으로 이끌었고, 다시 한 번 토요일을 장악했다. 다인 체제였던 '무한도전'과 비교해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의 의존도가 더 컸고 더 많은 역할을 요구했다. 유재석은 영리하게 출연자들을 활용했고 캐릭터를 부여했다.


이효리와 비, 엄정화, 제시, 화사 등 출연자들과 최고의 케미를 선보였고, 이들의 매력을 이끌어내며 제2의 전성기를 선물하기도 했다.


유재석은 '놀면뭐하니' 뿐만 아니라 '유퀴즈온더블럭' '식스센스' '런닝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놀면뭐하니'에서 싹쓰리로 활약한 유재석과 이효리, 비 [사진=MBC]

tvN '유퀴즈온더블럭'에서는 유재석의 유려한 진행이 돋보인다. 일반인 출연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근하고 따뜻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토크쇼의 위기 속 자극적이고 수위 높은 토크가 일반화 된 가운데 유재석은 '선을 지키는' 품격으로 명MC의 면모를 입증했다.


또 신규 예능 '식스센스'에서는 여성 연예인들과 함께 하며 신박한 케미를 자랑했다. 유재석이 '센 언니'들의 거침 없는 막말에 당황하거나 홀대 받는 캐릭터로 웃음을 선사하고, 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게 받쳐주는 역할을 담당하면서 프로그램의 인기를 이끌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16표를 얻어 2위에 올랐다. 지난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기분 좋은 한 해를 마무리 했던 박나래는 올해도 '대상 슬럼프' 없이 대세다운 활약을 이어갔다.


박나래는 MBC '구해줘 홈즈'와 tvN '코미디 빅리그',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신박한 정리',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JTBC '갬성캠핑'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뜨겁게 활약했다.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중심을 잡으며 얼간이들과 새로운 무지개 회원들의 찰떡 케미스트리를 책임지고 있으며, '갬성캠핑' 등 신규 예능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사실상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다. 재치있는 입담과 순발력, 망가짐을 두려워하지 않는 몸개그와 코미디에 대한 애정, 여기에 안정적인 진행실력까지, 애정할 수 밖에 없는 예능인이다.

박나래와 이효리, 이수근, 강호동이 '2020 올해의 예능인' 순위에 올랐다. [사진=각 방송사, 조이뉴스24 포토DB]

이효리와 이수근은 각각 9표를 얻어 공동 3위에 올랐다.


이효리는 예능인보다 더 뛰어난 예능 활약을 펼쳤다. '놀면뭐하니'에서 싹쓰리 '린다G'와 환불원정대 '천옥'의 부캐를 입은 그는 예능이면 예능, 노래면 노래 등을 모두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체불가한 매력을 선사했다.


또 혼성그룹 싹쓰리와 여성그룹 환불원정대에서 화끈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적재적소에 녹아드는 역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효리는 또한 카카오TV 예능프로그램 '페이스아이디' 첫 주자로도 나서 리얼한 일상을 공개, 친근한 스타로서 시청자들과 소통했다.


이수근은 다작을 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수근은 나영석 사단의 '신서유기' '나홀로 이식당'를 이끌며 활약, 부침 없는 예능감을 자랑하고 있다. 이수근은 강호동과 함께 '신서유기' 전 시즌을 관통하며 프로그램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고, 단독 예능인 '나홀로 이식당'에서는 일당백 역할을 해냈다.


또 '아는형님' '도시어부'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등에 출연하며 물오른 예능감을 자랑하고 있다. 편안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고, 깨알 같은 멘트를 던지고, 순발력 넘치는 유머가 돋보이는 베테랑 예능인이다.


강호동은 7표로 5위를 차지했다. '아는 형님'과 매 시즌 화제성을 경신 중인 tvN '신서유기' 등에서 '국민MC'의 건재함을 드러내고 있다. 멤버들을 아우르는 '맏형님'다운 리더십은 물론 기존 관계를 비트는 콩트로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콘택트' '보이스퀸' 등 다채로운 콘셉트 프로그램에 출연, 뛰어난 공감 능력과 특유의 에너제틱한 진행으로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밖에도 '놀면 뭐하니'에서 활약을 펼친 제시와 김종민, 다작 예능 중인 전현무, 신동엽, 김성주, 김민경, 싹쓰리, 양세형, 고은아, 홍현희, 광희, 조세호 등 답변도 나왔다. 비예능인인 박세리와 백종원, 임영웅 등도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예능방송인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 #링크분석을 보면 #출연하다 #광고하다 #변신하다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소비자 행동분석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 분석 #한국브랜드포럼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 #키워드 분석 #유퀴즈 #공유 #부캐"가 높게 분석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점50%로 분석됐다 
#2020년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 #순으로 분석 #유재석 #강호동 #김구라 #김종민 #안정환 #박나래 #하하 #김종국 #서장훈 #최양락 #김성주 #팽현숙 #장도연 #이경규 #이수근 #신동엽 #김희철 #박미선 #조세호 #문세윤 #이광수 #전현무 #이영자 #박명수 #송해 #이효리 #차태현 #안영미 #김준현 #유희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와 비교하면 9점99% 줄어들었습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하락 #브랜드 이슈 하락 #브랜드 소통 하락 #브랜드 확산  하락했다 #평판 분석 #올 최고 예능인 1위 #슬기로운 국민MC #아는형님' #도시어부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아는형님 #도시어부


*** 다른 동영상 골라 보기 – 아래 클릭하세요,

*** https://youtu.be/O5njqShTQRU

*** https://youtu.be/oRlLai2hZQo

*** https://youtu.be/SjqjOdKCkGU

*** https://youtu.be/Ky_JQ7I7mUw

*** https://youtu.be/PWKCRVVrNbk

*** https://youtu.be/vafLAFlBKmY

*** https://youtu.be/9VaKr2CCUzY

*** https://youtu.be/zVqi6K3oP2E

*** https://youtu.be/oLodWemY4xc

*** youtu.be/rxiJyKqd4A8

*** https://youtu.be/3nMmFnsKOz4

*** youtu.be/mxijRqfQh60

*** https://youtu.be/HpQBVNGEnjs

*** https://youtu.be/uwkXFEcAn3M

*** youtu.be/808W9lbHv1c

*** https://youtu.be/TIg_nqInVlc

*** youtu.be/KlNGTrued4c

*** https://youtu.be/xwU6seK_Ekk

*** youtu.be/2J47TYTWoEg

*** https://youtu.be/D2IRxwSeH3Q

*** https://youtu.be/Jx2Ipr3XVVA

*** whttps://blog.naver.com/happyday2162/222006176038, - 경산에서 부산방향 경부고속 도로,,,

*** youtu.be/eo2uTjp8iLk - 캬바레 경음악 총결산 1집(지루박),2집(디스코),3집(트로트,

*** youtu.be/yyC0WZCHn9c - 정통 사교춤 경음악 총결산 풀타임,

*** https://goodlucks6200.tistory.com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조아요 공감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