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6일 월요일

"전기·수소택시, 2025년까지 10만대 보급 계획..!? '택시도 이젠 친환경시대!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의 행복을 추구한다 는 좋은 취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며 아무 거리낌없이 생활 과 아픔없이 웃음만 안고 삶을 영위하는 세상살이 야말로..

"전기·수소택시, 2025년까지 10만대 보급 계획..!? '택시도 이젠 친환경시대!

택시도 이젠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차로 바뀐다.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택시 10만대를 보급하기로 결정하고, 서울시와 개인택시연합회, 법인택시연합회, 현대자동차·기아, SK에너지 등과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 택시업계, 제조사, 충전사업자가 한 자리에 모여 무공해택시 보급 확대를 통해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저감, 수송부문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부와 지자체는 무공해택시 보급확대를 위해 전기택시에 구매보조금을 일반승용보다 추가 지원하고 택시운행 의무휴업제도 제외, 차령 연장 등 정책적 혜택을 부여한다.


아이오닉 5,

현재 총 25만여대의 택시 중 무공해택시는 전기택시 3000여대 정도이며, 수소택시의 경우 서울시에서 2019년부터 20대로 실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택시에 적합한 무공해 차종이 부족한데다 충전불편 등의 한계가 있었으나, 전기택시의 경우 소음과 진동이 매우 낮아 승차감 뿐 아니라 장시간 운전에도 운전자 피로도가 낮다는 강점을 지닌다.


올해부터는 내부공간이 충분히 확보된 중형 전기택시가 새로 출시돼 무공해택시 전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수소택시도 출시될 예정이어서 정부는 무공해택시의 집중 보급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환경부는 현재 25만여 대에 이르는 택시 중 전기차와 수소차 등 무공해택시는 2022년 누적 2만대, 2025년 누적 10만대를 보급하겠다는 목표다.


기아 EV6

이를 위해 환경부와 서울시는 구매보조금 지급, 충전 기반시설(인프라) 확충 등 무공해택시의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택시업계 및 충전사업자와 협력해 차고지, 차량교대지, 기사식당, 택시협회 지역사무실 등 택시운전자들이 자주 찾는 곳에 충전기를 설치해 충전 여건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또,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올해 출시된 전기차(아이오닉5, EV6, 신형 니로) 외에도 택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차종을 선보여 충분한 물량을 생산하고, 택시업계는 수요확대를 위한 보급사업지원과 홍보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국민이 생활 속에서 쉽고 편하게 무공해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공해택시 보급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대기개선 효과가 탁월한 택시의 무공해 전환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 적극적으로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기아, KIA CORPORATION , 起亞KMC

설립/ 국가/ 설립자/ 그룹사/ 기업형태/ 업종/ 취급품목/ 사이트/ 본사 주소/ 종목/ 코드/ 다음/ 금융 URL

1944년 12월 11일
대한민국
김철호
현대자동차그룹
주식회사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승용차, 중대형 버스, 트럭, 민수특수차량, 군수차량의 제조 및 판매
http://www.kia.com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12 (양재동)
코스피 000270
https://finance.daum.net/quotes/A000270#analysis/main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업체. 각종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를 제조 판매한다.


1944년 12월 경성정공(주)으로 출발하여 1990년 4월 지금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2009년의 K7 을 시작으로, 기아의 주력 세단 라인업인 ‘K시리즈’를 잇달아 출시하면서 크게 성장했다.


주력 모델로는 K3, K7, K5, K9, 카니발 등이 있다. 


2021년 1월 15일 사명을 '기아'로 변경했다.

2021년부터 적용한 기아 엠블럼ⓒ 기아 CC BY-NC-SA

기업스토리역사기아자동차(주)의 모태는 1944년 12월 설립된 경성정공(주)으로 국산 자전거 부품을 생산하였다. 


1952년 4월 기아산업(주)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자전거 ‘3000리호’를 생산하였다.


이후 이륜 오토바이와 삼륜 자동차 개발에 착수하여 1961년 기아혼다 ‘C-100’을 제작한 데 이어 1962년 기아마스타 ‘K-360’을 생산하여 이전까지 수입 자동차 조립생산에만 의존했던 한국 자동차 산업에 삼륜차 시대를 열었다.


‘K-360’의 인기에 힘입어 1967년 제2차 삼륜차 사업을 추진하여 기아마스타 ‘T-2000’과 ‘T-600’을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


1973년 6월 소하리공장을 준공하고 같은 해 8월 국내 기술로 만든 대한민국 첫 승용차 ‘브리사’를 생산했다.


1973년 7월 21일 자로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1980년 9월 기존 봉고 트럭을 박스 형태의 승합차로 개조한 최초의 패밀리카 ‘봉고’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1986년 12월 100만 대 판매 기록을 가진 ‘프라이드’의 1세대 모델을 생산했고 다음 달 미국에 진출하여 6개월 후 수출 1억 달러를 돌파했다.


1998년 12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주)의 그룹 합병이 이루어졌다.


합병 후 처음 출시된 자동차는 2000년 7월 중형세단 '옵티마'였다.


2002년 4월 자동차 생산 1,000만 대를 돌파했고, 2003년 12월 연간 완성차 수출 50만 대를 넘어섰다.


2004년 11월 70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2007년 4월 슬로바키아 질리나공장, 12월 중국 제2공장을 준공했다.


2008년 9월 '쏘울'을 출시한 데 이어 이듬해 11월 준대형 럭셔리 세단 'K7'을 발표하며 'K'브랜드의 생산을 알렸다.


이후 K5와 K9, K3를 차례로 발표, 생산했다.


1987년 10월 중형세단 ‘콩코드’를 생산했으며, 1989년 7월 아산만 주조공장(현, 화성공장)을 준공했다.


1990년 4월 기아산업(주)에서 기아자동차(주)로 사명을 변경했다.


기아마스타 ‘K-360’ ⓒ KIA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1992년 9월 국내 최초 독자 기술로 탄생한 준중형 세단 모델 '세피아'를 생산했다.


1996년 7월 국내 최초의 오픈카 '엘란'을 영국 로터스사의 기본 설계를 바탕으로 85% 국산화하여 출시했다.


1998년 1월에는 '카니발'을 출시했다.


 

주요 사업 및 계열사,

기아자동차(주)의 주요 사업은 각종 자동차 및 수송용 기계기구, 군용차량의 제조 및 판매, 각종 기계설비와 엔진, 자동차 부분품의 제조·판매이며, 국내를 비롯하여 북아메리카와 유럽, 아시아 지역을 주요 판매 거점으로 삼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해있으며, 그룹에는 기아자동차(주)를 포함한 국내 약 50개의 계열회사가 있다.


이 중 상장사는 약 10개사, 비상장사는 약 40개사이다.


기아자동차(주)에는 소하리·화성·광주 등 국내 세 곳의 생산공장이 있으며, 미국·슬로바키아·멕시코 등지에 완성차 및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이 있다.


 

현황,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12에 소재한다.


2020년 12월 기준 35,381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2020년 연간 매출액은 59조 1,681억 원, 영업이익은 2조 665억 원, 당기순이익은 1조 4,876억 원, 자산총액은 60조 4,904억 원, 자본금은 2조 1,393억 원이다.


주요 매출은 RV 57.29%, 승용 24.92%, 제품 외 기타 12.14%, 상용 5.63%, 기타 0.02%로 구성된다.


2021년 4월 기준 시가총액은 34조 2,937억 원이며, 지분 현황은 현대자동차 외 5인 35.62%, 국민연금공단 8.76%, 자사주 1.09%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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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살맛 나는세상]

2021년 9월 5일 일요일

'어이 없는 대통령 지시면 다 해야하나,,,!? "군장병이 마루타도 아니고 !? 장병 대상 '노 마스크' 시범 운용 등의 실험대상 인가,,,!? 軍, 장병 '노마스크' 계획한 건 사실"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의 행복을 추구한다 는 좋은 취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며 아무 거리낌없이 생활 과 아픔없이 웃음만 안고 삶을 영위하는 세상살이 야말로...

'어이 없는 대통령 지시면 다 해야하나,,,!? "군장병이 마루타도 아니고 !? 장병 대상 '노 마스크' 시범 운용 등의 실험대상 인가,,,!? 軍, 장병 '노마스크' 계획한 건 사실"

국방부, 열흘전 방대본에 '군내 선제적 방역 완화 방안' 공문,
"내부 검토 중" 기존 설명과 배치 지적에 "회신 없었다는 뜻",

군 당국이 문재인 대통령 지시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장병 대상 '노 마스크' 시범 운용 등의 집단면역 달성 여부를 알아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 사실이 확인됐다.

국방부는 지난 18일 중앙방역대책본부 총괄조정팀에 보낸 '군내 선제적 방역 완화 방안 검토 요청'이란 제목의 공문에서 "2021년 8월4일 대통령 지시에 따라 국방부에선 '군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 후 집단면역 형성시 군이 먼저 적용할 선제적 방역 완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방대본에 국방부 안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국방부가 지난 18일 중앙방역대책본부 총괄조정팀에 보낸 '군내 선제적 방역 완화 방안 검토 요청'이란 제목의 공문 캡처 © 뉴스1 겹쳐,

해당 공문 내용을 보면 국방부는 Δ민간과 교류가 없는 영내(부대 내)에선 코로나19 집단면역이 존재한다고 판단해 마스크 해제 등 적극적인 방역 완화조치를 취하고 Δ세부 방역지침이 수립되면 군내 시범사업을 통해 효과성·위험성을 평가한 뒤 전군으로 확대하는 등의 방안을 마련했고, 이를 통해 Δ군내에서 집단면역이 형성됐다고 판단할 수 있는지 여부 등에 대한 방대본의 의견을 구했다.

국방부가 이 공문에 명기한 '8월4일'은 문 대통령이 서욱 국방부 장관과 원인철 합동참모본부 의장을 비롯한 군 주요 지휘관을 청와대로 불러 국방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은 날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당시 문 대통령은 군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황(장병 55만명 중 약 94% 접종 완료)에 대한 서 장관의 보고에 "요양병원 등을 제외하곤 군이 최초의 집단면역 달성 사례가 되므로 일반국민들이 집단면역에 도달할 때 군의 사례를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돼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국방부 공문에선 문 대통령은 당시 "(코로나19) 집단면역을 먼저 달성한 군이 민간보다 먼저 방역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지시"한 사실도 추가로 확인됐다.

국방부 등 관계당국은 그동안 주요 지휘관보고 당시 문 대통령의 구체적인 지시사항에 대해선 "확인이 제한된다"며 함구해왔다.

그러나 청와대의 관련 브리핑과 국방부 공문 내용을 종합해보면, '민간에 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월등히 높은 군에서 방역조치 완화를 우선 시행해봄으로써 집단면역 달성 여부를 확인하고, 추후 민간에 적용했을 때의 효과를 가늠해 보라'는 게 문 대통령의 지시였던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문 대통령이 지난 4일 청와대 회의에서 군 장병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면역 여부, 사망 확률 테스트를 해볼 것을 전군에 직접 지시했다"

"국방부가 대통령 지시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각 군별로 '노 마스크 정책실험' 시범부대까지 이미 선정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국방부는 이 같은 하 의원 주장에 대해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내놨던 상황.

그러나 국방부가 Δ문 대통령 지시에 따라 군내 코로나19 방역완화에 대한 자체 안을 마련했고, Δ이를 방역당국에도 전달한 사실이 관련 공문을 통해 확인됐다.

이는 군내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에 대해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국방부)거나 "국방부와 논의한 바 없다"(질병관리청)던 관계당국의 기존 설명과도 배치되는 것이다.

방대본은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주의' 이상이 됐을 때 질병청 산하에 설치되며, 국방부가 아닌 보건복지부 소관이다.

이에 대해 국방부 관계자는 28일 "국방부가 보건당국에 (군내 선제적 방역 완화 방안) 검토 요청 공문을 보낸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구체적 방안·적용 시기 등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한 바는 전혀 없다"고 거듭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현재까지 질병청으로부터 어떤 회신도 받지 못한 상태라며 "국방부가 지속적으로 '보건당국과는 세부적인 논의가 없었다'는 설명을 한 것과 동일한 취지"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1차접종 2천834만5천45명, 인구 55.2%,,,!? 잔여백신 1천99만회분,

접종 완료자 54만9천112명 늘어 누적 1천434만6천836명..접종 완료율 27.9%
어제 8만729명 잔여백신 맞아..18∼49세 접종 2일 차 17만여명 접종, 예약률 68.3%

분주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18~49세 국민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이틀째인 지난 27일 오전 서울 송파구 송파체육문화회관에 설치된 백신 접종센터 관계자들이 분주하게 업무를 하는 있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겹쳐,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한 차례 이상 접종한 사람의 비율이 국민 절반을 넘어선 가운데 27일 하루 약 60만명이 1차 접종을 받았고, 약 55만명이 2차 접종까지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전날 새로 1차 접종을 한 신규 접종자는 59만8천603명이다.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연속 37만∼39만명대를 기록했던 신규 1차 접종자 수는 26일부터 18∼49세 청·장년층 사전 예약자에 대한 접종이 실시되자 전날까지 2일 연속 59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크게 증가했다.


1차접종 2천834만5천45명, 인구 55.2%…접종 완료자 1천434만6천836명 27.9%

백신 종류별 신규 1차 접종자는 화이자 56만1천627명, 아스트라제네카(AZ) 1만9천927명, 모더나 1만241명, 얀센 6천808명이다.

이날 0시 기준 국내 누적 1차 접종자는 2천834만5천45명으로, 전체 인구(작년 12월 기준 5천134만9천116명)의 55.2%에 해당한다.

누적 1차 접종자는 21일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50% 선을 넘어섰다.

누적 1차 접종자를 백신별로 보면 화이자 1천383만3천937명, 아스트라제네카 1천99만6천475명, 모더나 234만3천764명이다.

얀센 백신 누적 접종자는 117만869명이다.

1회 접종만으로 끝나는 얀센 백신을 맞은 사람은 1·2차 접종 수치에 모두 반영된다.

2차까지 접종을 마친 사람은 54만9천112명으로, 23일부터 전날까지 5일 연속 4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백신별로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48만8천912명, 화이자 5만2천776명, 얀센 6천808명, 모더나 616명이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완료자는 52만1천631명으로 집계됐으나 이 중 3만2천719명은 1차 접종 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뒤 2차 접종을 화이자 백신으로 교차 접종한 이들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연합뉴스 자료사진] 겹쳐,

이로써 2차 접종까지 모두 마친 사람은 총 1천434만6천836명으로 늘었다.

이는 인구 대비 27.9% 수준이다.

백신별 누적 접종 완료자는 아스트라제네카 771만5천505명(교차접종 140만2천140명 포함), 화이자 539만4천788명, 모더나 6만5천674명이고 나머지는 얀센 접종자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전체 대상자(2천973만8천753명) 가운데 46.5%가 1차 접종, 18.1%가 2차 접종을 마쳤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접종 대상자(1천226만4천204명) 중 89.7%가 1차 접종을 마쳤다.

2차까지 접종률은 62.9%다.

모더나 백신은 전체 대상자(336만9천506명) 가운데 69.6%가 1차 접종을 마쳤고 2차까지 접종률은 1.9%다.

얀센 백신은 접종 대상자(123만9천870명) 중 6만9천1명을 빼고 모두 접종해 접종률 94.4%를 기록했다.

접종 대상 및 기관별 현황을 보면 요양병원·요양시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취약시설 대상자, 군 장병을 포함해 보건소나 각 기관에서 자체 접종한 경우는 1차 접종률이 95.3%, 2차 접종률이 77.6%다.

전국 위탁의료기관 및 예방접종센터의 1·2차 접종률은 각각 59.0%, 28.3%로 집계됐다.


18∼49세 접종 사전 예약률은 68.3%…어제 40대 이하 17만여명 1차 접종

이날 0시 기준으로 국내에 남아있는 백신 물량은 총 1천98만6천800회분이다.

백신별로는 아스트라제네카 567만8천400회분, 화이자 344만5천800회분, 모더나 140만200회분, 얀센 46만2천400회분이다.

각 의료기관에서 관리하는 예비 명단이나 네이버·카카오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잔여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8만729명(예비명단 3만9천694명·SNS 당일예약 4만1천35명) 늘었다.

이로써 잔여백신 접종자는 누적 349만7천707명으로 집계됐다.

[그래픽]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 (서울=연합뉴스) 겹쳐,

28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누적 1차 접종자는 2천834만5천45명이다.

이는 국내 전체 인구(작년 12월 기준 5천134만9천116명)의 55.2%에 해당하는 수치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 등 4가지 백신으로 예방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2차례 접종이 필요하고 얀센 백신은 1차례 접종으로 끝난다.

1·2차 접종 간격은 백신 종류마다 조금씩 다르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8∼12주, 화이자 백신은 3주, 모더나 백신은 4주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이 권고된다.

다만, 추진단은 백신 공급 상황의 불확실성을 반영해 현재 mRNA 백신(모더나·화이자)의 접종 간격을 한시적으로 6주까지 늘려 적용하고 있다.

올해 3분기 접종의 핵심 대상군인 40대 이하 사전 예약과 접종이 동시 진행 중이다.

이날 0시 기준 18∼49세 청·장년층의 예약률은 68.3%로 전체 대상자 1천497만446명 가운데 1천22만1천979명이 예약을 마쳤다.

연령별로는 40대 예약률이 74.2%로 가장 높았다. 이어 20대(68.3%), 10대 후반(66.6%), 30대(61.4%) 순으로 나타났다.

아직 예약하지 않은 18∼49세 대상자는 내달 18일 오후 6시까지 추가로 예약할 수 있다.

추석 이후 날짜로 예약했지만, 9월 13일부터 19일 사이로 일정을 변경할 경우에는 내달 2일 밤 12시까지 재예약하면 된다.

접종은 지난 26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지역 예방접종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접종 2일 차인 전날 하루 18∼49세 청·장년층 17만2천891명이 1차 접종을 받았다.

다음 달 5일까지 예약자 접종은 화이자 백신을 활용해 이뤄지며, 이후 대상자들은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개별 문자로 백신 종류를 안내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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