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대함탄도미사일, 美·中 패권 경쟁 '게임 체인저' 되나, 고강도 금속막대기 탄두 장착 현무IV로 中 해군기지 5분 내 무력화, 정밀성 의심되는 中 DF-21D,,,
한국형 대함탄도미사일, 美·中 패권 경쟁 '게임 체인저' 되나,
고강도 금속막대기 탄두 장착 현무IV로 中 해군기지 5분 내 무력화,정밀성 의심되는 中 DF-21D,
고강도 금속 막대로 군함 레이더 타격,
‘등 터지는 새우' 될라,
EVE 온라인의 함선,
던전 앤 파이터의 직업 다크템플러의 2차 각성명,
사이퍼즈의 캐릭터의 성흔의 디아나의 궁극기 이름,
페어리 테일에 등장하는 마법,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함선,
요 네스뵈의 소설 네메시스,
레이소프트에서 개발한 우주 전함 모바일 게임 - 네메시스 : 또 하나의 태양,
게임 섀도우버스의 직업 네메시스
(섀도우버스)애니메이션 라디앙의 생명체,
유희왕의 카드군,
네메시스, nemesis,
개요,
상세,
인명,
가상인물,
마크 밀러의 코믹북의 제목이자 주인공,
마블 코믹스에서의 네메시스,
스톤에이지의 네메시스,
이르크의 페이크 최종보스,
천체,
노바 1492의 탑형 무기,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재앙,
동방자연유의 BGM ネメシス,
사일런트 뫼비우스의 네메시스,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의 네메시스,
아이작 아시모프의 소설 네메시스,
아치 에너미의 곡,
이루나 전기의 스킬,
정밀성 의심되는 中 DF-21D,
고강도 금속 막대로 군함 레이더 타격,
‘등 터지는 새우' 될라,
정밀성 의심되는 中 DF-21D,
탄도미사일 개발에서 선결 과제는 정확도 제고다.
탄도 비행 발사체는 똑같은 지점에서 똑같은 에너지로 발사해도 탄착 지점이 달라지기 십상이다.
군사학에서 말하는 외부탄도학적(External Ballistics) 변수 때문이다.
풍향·풍속·기온·기압 같은 요인이 발사부터 명중까지 발사체 비행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그렇기에 포탄이나 로켓, 탄도미사일 등 탄도 발사체는 외부탄도학적 요소를 모두 계산해 사격 제원을 산출한다.
그러나 발사체 비행 과정에서 풍향·풍속·기온·기압을 완벽하게 측정해 사격 제원에 실시간 반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따라서 탄도 비행을 하는 발사체 개발에는 원형공산오차(Circular Error Probability·CEP)라는 개념이 적용된다.
원형공산오차는 표적에 쏜 발사체의 50%가 명중한 원의 반경을 의미한다.
가령 10발을 발사했을 때 표적과 가장 가까이 맞은 5발이 이루는 반경이 CEP다.
CEP가 100m라면 탄도미사일을 10발 쐈을 때 표적점에서 반경 100m 안에 5발이 명중했다는 뜻이다.
CEP는 대체로 비행거리·시간에 비례해 증가한다.
그만큼 사전에 계산하기 어려운 외부탄도학적 요소가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냉전시기에 개발된 장거리탄도미사일의 CEP는 ㎞ 단위에 달할 정도였다.
옛 소련이 개발한 스커드 미사일 초기형의 경우 CEP가 3㎞ 이상이었다.
서울 청와대를 겨냥해 발사하면 동대문 근처에 떨어진다는 얘기다.
그만큼 탄도미사일로 목표를 정확히 타격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이처럼 탄도미사일의 기본 원리를 찬찬히 살펴보면 ASBM 개발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CEP는 고정된 타깃을 향해 탄도 비행체를 발사할 때 생기는 오차다.
반면 ASBM은 움직이는 표적을 맞혀야 하는 무기다.
2000년대 중반 중국이 세계 최초로 실용 ASBM DF-21D를 내놓았지만 그 정밀성이 의심받는 이유다. 중국은 DF-21D가 사거리 2000~2500㎞에 달하는 '항공모함 킬러'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실전에서 중국이 DF-21D로 미 항공모함을 맞히기는 어려워 보인다.
DF-21D가 중국의 자랑처럼 항공모함 킬러가 되려면 실전에서 다음과 같은 상황을 전제해야 한다.
우선 발사 진지부터 목표물까지 전 구간에 관측 장비 수천 개를 설치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항공모함 조타수가 어느 방향으로 함수를 돌려 몇 노트 속도로 이동할지 '관심법'을 써서라도 알아내야 한다.
고강도 금속 막대로 군함 레이더 타격,
미국은 차세대 전술 탄도미사일 PrSM(Precision Strike Missile)에 ASBM 임무를 부여할 계획이다.
기본형은 사거리 500㎞, 개량형은 700㎞ 이상이다.
그런데 미국이 생각하는 ASBM 개념은 중국과 상당히 다르다.
중국 ASBM은 표적을 정확히 맞혀 '일격필살'하는 개념이다.
이와 달리 미국 ASBM 콘셉트는 "적함에 흠집만 내자"는 것에 가깝다.
미국이 개발하는 미사일에는 '얼터네이트(Alternate)'로 불리는 탄두가 탑재된다.
탄두 하나하나가 폭발력을 가진 자탄(Submunition) 대신, 고강도 금속 막대로 구성돼 있다.
해당 탄두는 높은 고도에서 폭발해 초고속으로 낙하하는 금속 막대들을 표적에 내리꽂는다.
강력한 운동에너지로 전차나 장갑차 상부장갑도 관통할 수 있다.
미국은 이런 특성을 이용해 유사시 중국 군함의 센서를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 전투함 외부에 설치된 레이더와 통신기기는 그야말로 눈, 귀와 같은 핵심 장비다.
대단히 정밀하게 제작된 만큼 작은 충격에도 쉽게 망가지는데, 하늘에서 비처럼 쏟아지는 금속 막대 몇 개만 명중하면 해당 군함의 기능은 마비된다.
한국 현무 계열 탄도미사일은 이러한 ASBM으로서 기가 막힌 조건을 갖추고 있다.
바로 묵직한 탄두 중량이다.
미국 PrSM의 탄두 중량은 90㎏에 불과하지만 사거리 500㎞급 현무IV는 1000㎏이고, 사거리 800㎞급 현무IV-1은 2500㎏에 달한다.
현무IV는 발사 지점으로부터 최대 1000㎞까지 상승한 뒤 종말 단계에서 마하(음속) 10 이상 속도로 표적을 타격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미사일에 미군 PrSM 같은 임무를 부여하면 그야말로 가공할 위력을 발휘할 것이다.
‘등 터지는 새우' 될라,
서해안에 현무IV를 대함 견제용으로 배치하면 한국은 유사시 중국 해군 북해함대, 동해함대 주력 전력을 5분 만에 무력화할 수 있다.서태평양에서 미·중 패권 경쟁이 격화되면 그 승부는 해군력으로 판가름 날 것이다.
그렇기에 미국은 대(對)중국 해양 차단 계획 '네메시스'(NMESIS ·Navy Marine Expeditionary Ship Interdiction System) 구축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은 중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함께 이미 고위력 탄도미사일을 보유 중이라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미국처럼 막대한 자금을 쏟아붓지 않고도 미·중 패권 경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다.
한국은 미래 국제 정세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지, 고래 싸움에 등 터지는 새우가 될지 결정해야 한다.
네메시스, nemesis,
개요,
상세,
인류는 자만한 이유로 네메시스에 의하여 초라해졌고, 초라해진 인류는 다시 네메시스에 의해 끌어올려졌다는 신통기에서도, 그녀가 낳은 알에서 부화한 것이 모든 것의 원인이 된 헬레네라는 점에서도 그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로마는 네메시스와 동일한 신격인 유스티티아를 침략의 구실로 삼아 제사를 드리며 자신들의 정복이 정당한 것임을 선전하려 했다.
또한 율법의 여신으로서 방자한 인간에 대한 신들의 보복을 의미하며 거만한 자와 분노한 자에 대한 신의 보복을 형상화한 신격이기도 하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선 나르키소스에게 차인 님프의 소원을 들어주는 것으로 딱 한 컷 나오는 정도지만, 애니판인 올림포스 가디언에선 에코의 마음씨에 감동하여 에코의 소원을 들어주는 역할로 나온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서 "예뻐야 돼, 뭐든지 예쁜 게 좋아."라는 대사로 깊은 인상을 남긴 이금자의 권총 손잡이 장식이 바로 이 복수의 여신 네메시스의 도안이라고 한다.
인명,
실존인물,
가상인물,
마크 밀러의 코믹북의 제목이자 주인공,
원제는 Millar & McNiven's Nemesis.
배트맨이 조커와 같으면 어떨까라는 컨셉의 캐릭터이므로 히어로가 아닌 악당이다.
마블 코믹스에서의 네메시스,
게다가 그의 힘이 담긴 인피니티 건틀렛은 얼핏 전지전능해 보이지만 멀티우주 여러 곳에 존재하며, 해당 우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어벤저스와 울트라포스의 콜라보 자체가 울트라포스를 원래 연재하던 말리부 코믹스를 마블 코믹스가 사면서 가능했던 것인데 2000년대에 마블이 법적 권리를 잃어버리면서 더이상 관련 스토리가 못 나오고 있다.
스톤에이지의 네메시스,
저주계 주술임에도 기계문명까지 같이 받아들였다는것이 특이하다.
이르크의 페이크 최종보스,
첫 플레이시 어느 난이도로 가든 무조건 이 녀석이 마지막에 나오기 때문에 최종보스로 착각하기 쉽지만, 사실 이 녀석 뒤에 숨겨진 보스가 4명이나 된다.
사실 이런 탄막슈팅 게임류에서 4번째 스테이지에 벌써최종보스가 나온다면 너무 이른거 아닌가 의심도 가기 마련이지만, 웬만해선 대부분 낚이게 된다.
우선 졸개들이 겨우 몇 마리만 나오고 스테이지 제목이 뜨며, 제목이 사라지는 순간 바로 공간을 잘라버리면서 등장한다. 그리고 바로 보스전이 개시된다.
여기서 3가지 패턴을 격파하면 비로소 BGM이 바뀌면서 본 게임인 2차전이 시작된다.
하지만, 5가지 패턴을 격파하면 또다시 BGM이 바뀌면서 3차전까지 치루게 된다.
처음의 필드전의 비중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STAGE 4의 BGM은 사실상 네메시스 보스전의 첫번째 테마곡이라 봐도 무방하며, 이 점을 고려하면 네메시스는 전용 BGM을 무려 3개나 갖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동음이의어,
천체,
생물체의 대량 멸종은 주기성이 있으며 이러한 주기성을 가지는 대량 멸종은 지구 내부의 원인만으로는 설명이 안되며 지구 밖에 원인이 있을 것이다.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재앙,
동방자연유의 BGM ネメシス,
사일런트 뫼비우스의 네메시스,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의 네메시스,
내장 A.I와 머신이 둘 다 네메시스라는 이름으로 드라이버는 주인공인 '시바 세이치로'. FICCY에서 주최한 '익스트림 스피드'에 출전. 초반엔 동형기라곤 해도 드라이버인 시바 본인의 능력은 물론 네메시스의 성능도 뉴 아스라다에 비해 부족한 감이 있었지만 레이스를 거듭하면서 점차 발전되어, 마지막엔 뉴 아스라다와 동급의 성능이 된다.
처음 나왔을 때는 남성형과 여성형중 선택할 수 있었으나, 남성형에는 아스라다라는 대선배가 있었기에 이후 나올 때는 여성형으로 고정되었다.
마지막에는 "다음 번에도 맡겨주세요!"라고 말 하는데 익스트림 스피드 우승 후에 세이치로가 아오이 ZIP으로 이적하면서 그 말은 실천되지 못 했다.
뭐, 머신 자체는 뉴 아스라다와 동형기라 시스템을 아스라다로 교체한 다음 사용했을 가능성도 있다.
아이작 아시모프의 소설 네메시스,
태양계로부터 약 2광년 떨어진 곳에서 적색왜성이 발견된다.
네메시스 가설에서 모티브를 얻어 쓰여진 소설로, 총 3권으로 번역 발매되었지만 홍보도 부족했고 별로 인기가 없었는지 서점에서 금방 자취를 감췄다.
아치 에너미의 곡,
리듬게임에서는 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V4에 판권곡으로 수록되었다.
기타 히어로 6 WoR(모바일 게임)의 최종 보스곡. 게임 특성상 리듬 스트록 부분이 훨씬 치기 어렵기 때문에 멜로디 부분은 긴 노트만 눌러주면 돼서 편하다.
이루나 전기의 스킬,
하나님의 심판을 주는 대 마법. 대상과 그 주변을 공격하고 동시에 여러 상태 이상으로 만든다.
SLv1 MP120 퀘스트 [스킬 습득 시험】 (Lv180) 클리어
※ 상태 이상 추가는 범위권내에 있을 때에만 발동.
상태 이상의 종류 : 마비, 기절, 암흑, 염증
※ 데미지 계산 = {(MATK × 9.5 - 적 MDEF) + MATK × random (1,2,3,4,5,6,7,8,9) ÷ 100} × (1 + 특성 + 마법 위력 등)
※ 필요 스킬 딜레이 0 초 (DEX256) 필요 시전 시간 -? % (orDEX256?)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가 지은 시,
Through the ghoul-guarded gateways of slumber, Past the wan-mooned abysses of night, I have lived o'er my lives without number, I have sounded all things with my sight; And I struggle and shriek ere the daybreak, being driven to madness with fright. I have whirled with the earth at the dawning, When the sky was a vaporous flame; I have seen the dark universe yawning Where the black planets roll without aim, Where they roll in their horror unheeded, without knowledge or lustre or name. I had drifted o'er seas without ending, Under sinister grey-clouded skies, That the many-forked lightning is rending, That resound with hysterical cries; With the moans of invisible daemons, that out of the green waters rise. I have plunged like a deer through the arches Of the hoary primoridal grove, Where the oaks feel the presence that marches, And stalks on where no spirit dares rove, And I flee from a thing that surrounds me, and leers through dead branches above. I have stumbled by cave-ridden mountains That rise barren and bleak from the plain, I have drunk of the fog-foetid fountains That ooze down to the marsh and the main; And in hot cursed tarns I have seen things, I care not to gaze on again. I have scanned the vast ivy-clad palace, I have trod its untenanted hall, Where the moon rising up from the valleys Shows the tapestried things on the wall; Strange figures discordantly woven, that I cannot endure to recall. I have peered from the casements in wonder At the mouldering meadows around, At the many-roofed village laid under The curse of a grave-girdled ground; And from rows of white urn-carven marble, I listen intently for sound. I have haunted the tombs of the ages, I have flown on the pinions of fear, Where the smoke-belching Erebus rages; Where the jokulls loom snow-clad and drear: And in realms where the sun of the desert consumes what it never can cheer. I was old when the pharaohs first mounted The jewel-decked throne by the Nile; I was old in those epochs uncounted When I, and I only, was vile; And Man, yet untainted and happy, dwelt in bliss on the far Arctic isle. Oh, great was the sin of my spirit, And great is the reach of its doom; Not the pity of Heaven can cheer it, Nor can respite be found in the tomb: Down the infinite aeons come beating the wings of unmerciful gloom. Through the ghoul-guarded gateways of slumber, Past the wan-mooned abysses of night, I have lived o'er my lives without number, I have sounded all things with my sight; And I struggle and shriek ere the daybreak, being driven to madness with fright. |
EVE 온라인의 함선,
스텔스바머급 갈란테 프리깃이며, 배틀쉽급 무기인 토피도를 사용할수 있다,
페어리 테일에 등장하는 마법,
요 네스뵈의 소설 네메시스,
레이소프트에서 개발한 우주 전함 모바일 게임 - 네메시스 : 또 하나의 태양,
게임 섀도우버스의 직업 네메시스(섀도우버스)
애니메이션 라디앙의 생명체,
작중 등장하는 생명체, 재앙을 일으키고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파괴하는 괴물로, 몸 색은 전부 흑백이고, 생김새는 쥐나 뱀, 벌레처럼 생긴 것까지 매우 다양하다.
주로 하늘에서 네메시스의 알이 떨어지면 그 알에서 나오며, 네메시스에게 감염되면 보통 죽는 경우가 많지만, 살아남게 되면 네메시스의 판타지아를 다룰 수 있게 되어 마법사가 된다.
유희왕의 카드군,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에 등장하는 지구에 대재앙을 불러일으키는 무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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