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서서이 몸을 죽이는 음식!???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의 행복을 추구한다 는 좋은 취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며 아무 거리낌없이 생활 과 아픔없이 웃음만 안고 삶을 영위하는 세상살이 야말로...

서서이 몸을 죽이는 음식!???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4162949345545299",
          enable_page_level_ads: true
     });
</script>

패스트 푸드 
암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먹을때는 정말 맛있겠지만 오랜 기간동안 먹게되면 정말 건강이 심각하게 나빠질 수 있습니다.  
사실 패스트 푸드 외에도 우리 주위에는 건강을 심각하게 해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런 음식들이 건강을 해치는 주요 원인이 무엇인지 끝까지 모를수도 있다는 겁니다.
햄버그,
이번엔 우리가 평소에 자주먹는 암유발 음식 20가지와 그것들의 대체음식을 알아볼까 합니다.

탄산음료
Source: thebreastcancercharities.org/
암세포는 설탕물을 먹고 자랍니다. 그런데 탄산음료들은 그야말로 설탕 덩어리죠. 혹여나 설탕이 없는 탄산 음료라도 이미 인공 카라멜색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몸에 안좋습니다. 이 카라멜색소는 4-메틸이미다졸(4-MI)로 암모니아와 당의 가열반응에 의해 생산되는 부산물입니다.

대체방안 – 물을 마시는 것이 언제나 최고의 선택이긴 하지만, 꼭 달달한 것을 마시고 싶으시다면 4-메틸이미다졸이 없는 상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를 통해 음식을 가열해서 먹으면 아주 편리하지만 어떤 음식들은 우리 몸에 독이 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절대 재가열 금지 식품 들
생고기
생고기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은 문제가될 수 있어요.
고기는 균일하게 익지 않기 때문에 몇몇 부분이 날 것으로 남아있거나 덜 익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는 고기에 박테리아가 번식하게 합니다.
육류의 비타민 B12와 아미노산 ​함량을 줄어들게 한다.
​게다가 전자레인지는 전날 조리했던 육류를 다시 데우는데 사용되면, 육즙과 단백질 함량이 줄기 때문에 사용하기 하루 전에 냉장실로 내려두거나 저온의 팬에서 조리된 육류를 데우세요.

너무나 편리하게 매일 사용하는 전자레인지는 물을 증발시켜 열을 얻기 때문에 맛의 손실을 감수해야 합니다.

수분이 좀 있는 음식은 문제 없으나, 빵 같은 물기가 적은 음식을 데우면 따뜻해지지만 말라버려서 확실히 맛이 떨어집니다. 수분이 많더라도 수분이 맛에 중요한 영향을 하는 음식들은 오래 데우면 결국 맛이 하락하기 때문에 음식에 물을 조금 뿌리고 작동시키는 방법으로 현명하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모유
엄마의 모유를 전자레인지로 데울때는 아기의 건강에 좋은 면역력 강화 단백질의 일부가 파괴된다고 해요.
냉동보관된 모유는 절대 전자레인지로 사용하지 말고 따뜻한 물에 중탕하여 천천히 해동시키는것이 좋습니다.

튀김
기름 음식들을 다시 데우면 다른 음식보다 산패속도가 크게 증가해 불쾌한 냄새 및 맛이 나빠집니다.
또한, 트랜스지방 함량도 높아집니다.

마늘
영양학자들은 마늘의 영양소를 100% 얻기 위해서는 생마늘을 권해요.
마늘을 익히거나 고온에서 조리하면 비타민과 무기질이 95%까지 손실이되요. 
사실 전자레인지에서 1분만 데워도 마늘의 알리신 함량이 파괴됩니다.
알리신 성분은 마늘의 항산화 및 소염 성분을 제공하기 때문에 손실을 막아야 합니다.
###몇몇 학자분들은 읶혀서먹으면좋다는분들도 간혹있기도합니다, 읶히면 먹고난후 냄새가 덜 나는것은 확실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바타민과 미네랄이 많은데 냉장고에 보관하던 차가운 시금치를 다시 가열하면 발암성 아질산염이 많아진다고 하는데 이는 혈액의 헤모글로빈이 몸 전체로 운반하는것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냉장고에서 실온에 일찍 꺼내 놓고 식사하는 센스가 필요하다고 해요.

브로콜리
레인지의 고온은 브로콜리에 함유된 항산화제를 97%까지 파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영양가를 누리기 위해 브로콜리를 샐러드나 스무디로 섭취하기를 추천하며 쪄서 먹거나 올리브 기름에 볶아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베이컨,햄
햄이나 베이컨 등 가공육은 화학약품과 방부제가 들어 있어 전자레인지 가열을 절대 피해야 합니다.
재 가열할때 발생하는 산화 콜레스테롤은 관상동맥 심장 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며 고기는 바타민 B12의 절반 이상이
손실이 된다고 합니다. 가공육은 꼭 불에서 고온으로 조리해 먹어야 박테리아의 위험에서도 피할 수 있어요,

버섯
버섯은 복잡한 단백질 구조로 되어 있어 오래된 버섯이나 다시 데운 버섯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버섯이 실온으로 다시 익혀지면 특정한 세균에 오염되기 쉬워져 소화 불량 및 복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냉동된 과일
냉동된 과일을 전자레인지로 빠르게 녹이면 몸에 좋은 글루코사이드와 갈락코사이드를 발암물질로 변하게 만듭니다.​
​냉동과일을 냉장실로 이동 보관한 뒤 일정시간후에 드시는 것이 좋다.

닭고기
단백질이 많은 닭고기 냉장 보관한 차가운 닭고기를 다시 데우면 단백질 구성 여소에 변화, 독소가 만들어지고 소화장애 물질이 생성돼 장염을 유발할 수 있어요. ​​차가운 상태 그대로 샐러드 만들 때 활용하세요.

버터
사람들이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녹이는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전자레인지의 열은 버터의 특징인 단백질을 감소시킵니다.​ 저온의 프라이팬에서 버터를 녹여 사용하거나 가능하면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질 수 있도록 실온에 두세요.

비트
비트에는 질산염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비트를 다시 데워 먹으면 질산염이 아질산염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 아질산염은 헤모글로빈이 산소를 몸 전체로 운반하는 걸 방해하는 발암물질로 우리 몸에 엄청나게 해로운 물질이랍니다.

상추
녹책채소는 안 익히는게 제일 좋고 만약에 한 번 익혔다면 다시 데우는 일은 피하세요.
상추도 질산염이 풍부해 ​다시 데우게 되면 식중독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자
이미 익힌 감자를 상온에 장기 보관 및 반치하면 보툴리눔 이라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계란
익은 계란을 다시 데우면 단백질 독소가 발생되어 소화기관에 치명적인 물질을 만들어 낸다고 하니 절대 피하는것이 좋아요,

샐러리
샐러리 요리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재가열하게 되면 독성인 아질산염과 발암성인 니트로사민으로 변하는 질산염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 요리는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마시고 조리한 후 바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모던채소류는 생것이 최고입니다, 혹 읶혀 드실땐 요리해서 한끼의 양만해서 드시는것이 좋읍니다,

글루텐 프리 식품
글루텐은 곡물에 함유된 단백질로 글루텐 불내성을 가진 사람들이 섭취하면 위험한 단백질입니다. 전세계 인구의 1%가 이에 해당해서 글루텐이 들어가있지 않은 식품을 찾는 분들이 있지만 이런 음식에는 정제된 참가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사실 몸에 더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이 빵을 드시고 싶으시면 정제된 통밀빵이 좋다고 합니다.

가공치즈
가공치즈는 수많은 첨가제가 들어있을 뿐 아니라 엄청난 양의 나트륨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치즈를 선택할 시, 수제 치즈나 다양한 종류의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은 치즈가 건강에 좋습니다.

인스턴트 오트밀
오트밀은 건강에 좋지만 인스턴트 오트밀은 사실 건강에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오트밀은 크기가 작을수록 가공이 더 많이되고 혈당지수가 높아져 여분의 칼로리를 가져오게 될 뿐아니라 첨가물과 감미료 함유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말린 과일 & 설탕에 절인 과일
많은 식품첨가제와 설탕으로 만들어집니다.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한 곰팡이 제거제와 이산화항까지 첨가합니다.
몸을 위에서는 사서 드시는 것보다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최고로 좋습니다.

요거트
시중 판매되는 요거트에는 많은 설탕과 식품 첨가제가 들어가있습니다.
요거트 선택 시 일반 요거트가 아닌 설탕함량이 10그람 미만의 고단백(6그람) 요거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릭요거트를 구입해 과일을 넣어드시면 건강한 요거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칩
식이섬유와 철, 칼륨,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들어가있지만 바나나칩의 맛을 위해 향미증진제나 설탕을 넣고 튀겨 바나나칩을 만듭니다.
바나나칩을 먹고 싶다면 오븐이나 건조기에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먹으면 우리의 몸에 해로운 음식,
비타민을 없애는토마토와 설탕,
토마토는 칼슘과 칼륨, 비타민, 무기질 등 영샹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질 높은 채소에요.
하지만 약간의 흠이라면 단 맛이 잘 나지 않는다는 점이죠
그래서 토마토에 설탕을 찍어먹는데요, 이 둘이 최악의 궁합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최근에는 둘이 같이 먹는 경우가 줄고 있어요.

속에 돌맹이를 만드는 시금치와 두부!??
시금치는 엽산, 철분, 비타민,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하는 영양 식품이에요.
두부도 대표적인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식물성 단백질 '이소플라본' 이 풍부해요.
둘다 영양분이 많지만 함께 먹으면 독이 되는 조합이에요.

시금치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다량있어요. 옥살산은 칼슘과 결합해 녹지 않는 칼슘을 생성해요. 그래서 돌 모양의 결석을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충치의 주범인 라면과 콜라,
라면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밖으로 배출해요.
문제는 콜라도 똑같은 성질이라는 것이에요.
함께 섭취할 경우 칼슘이 다량 빠져나가
충치가 쉽게 생기고, 골다공증의 원인이 됩니다.

하루의 기분을 좌지우지 할 만한 음식의 조합이 많죠?
허나 그만큼 몸에는 좋지 않아요.
꼭 드셔야겠다면 소량으로 먹거나 다른 조합을 생각해보는 것은???

사포닌을 파괴하는 팥과 설탕,
설탕과 팥의 조합은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여름과 겨울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팥빙수와 붕어빵이 있어요.
이 조합은 잘못된 조합이에요.

팥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심장병 예방, 이뇨작용을 도와 불필요한 수분 제거의 역할을 해요. 문제는 설탕이 사포닌 성분을 파괴해요. 사포닌은 체내의 과도한 수분 때문에 축적되는 지방을 방지해요.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 꼭 조심해야 합니다.
양이 많아서 못먹거나, 시기를 놓쳐 식은 음식들은 다시 데워먹으면 다시 방금 만든 음식처럼 먹을 수 있죠.

그런데, 무조건 다 데워먹는다고 좋은 음식이 아니에요.
오히려, 데워먹으면 독이 생기거나 몸에 안좋은 음식,,,

테그 > #냉동된 과일 #베이컨 #햄 #생고기 #재가열 금지 식품 #관상동맥 심장 질환 #가공육 #화학약품 #방부제 #전자레인지 #혈중 콜레스테 #발암물질 #채소 #옥살산 #사포닌 #이소플라본 #설탕 #혈액순환 #골다공증 #녹지 않는 칼슘 #이뇨작용 #비만 #식은 음식 #심장병 예방
***또 다른 블르그 구경“
https://happyday2162.blogspot.com                                     
www.youtube.com/channel/UCrFjsn71IQ2H96NLh4-xusg
sHJs6yThSUehE1-F9wSC3w
rtmp://a.rtmp.youtube.com/live2rtmp://a.rtmp.youtube.com/live2
goodday >유튜브
@nt8XwBMKaPK0Hr1 = 트윗트
아름다운 행복한세상  =  블르그

출처: https://happyday-2100.tistory.com/316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편안 한마음 을 가지고 즐겁고 행복 을 나누는 아름다운 그자체 를 서로 공유 하는것, 서로의 도움을 줄수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