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으로 수용하라.
기뻐하면 기뻐할 일만 생겨난다
힘든 것에는 뜻이 있다.
감사함으로 수용하라.
믿음의 열도를 10배로 늘여라.
100배의 수확이 보장된다
모두를 위하는 사람이 되라.
그것이 나를 위하는 지름길이다
진리가 아니면 따르지 말라.
길 한번 잘못들면 평생 후회한다.
구글은 '페이지 랭크'라는 독자적인 검색 알고리즘을 개발해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성장한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다. 구글은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 지사를 두고, 130개가 넘는 언어로 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이란 이름은 10의 100 제곱을 뜻하는 수학 용어 구골(googol)에서 유래했다.
1996년 스탠포드대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던 래리 페이지(Larry Page),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은 '페이지랭크'라는 검색 기술을 개발했다. 웹사이트의 중요도를 그 사이트로 연결되는 백링크를 따져 결정되도록 한 이 기술이 구글의 시초이다. 이들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공동으로 구글을 설립했다.
2000년 4월 만우절에 찾고 싶은 키워드를 생각만 해도 알아서 검색해준다는 구글 멘탈플렉스(Google MentalPlex)를 발표하고, 6월에는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으로 올라섰다. 같은 해 9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10월부터는 검색 키워드 광고 판매를 시작했다. 당시 애드워즈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공하는 광고 수입은 구글 전체 수입의 99%를 차지했다. 같은 해 12월 구글 툴바를 출시했다.
이듬해인 2001년 3월 에릭 슈미트가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되고, 8월에는 CEO로 취임했다. 2002년 9월 구글 뉴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2003년 최초의 블로그 서비스업체 파이라 랩스(Pyra Labs)를 인수했다. 2004년 4월 만우절에 지메일을 출시했고,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되어 주당 85달러로 출발했다. 당시 기업공개(IPO) 방식은 주간사를 통한 공모가 아니라 인터넷 경매 방식으로 주식을 배정하고 상장가를 결정하는 혁신적인 방법이었다.
2004년 10월 디지털 지도 회사인 키홀(Keyhole)을 인수하고, 2005년 구글맵과 세계 최초의 위성영상지도 서비스인 구글어스(Google Earth)를 출시했고, 소프트웨어 업체 안드로이드를 5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2006년 8월 구글 도서검색에서 저작권이 만료된 도서의 무료 PDF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10월에는 문맹 퇴치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를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2007년 1월 차이나 모바일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5월 구글 지도에서 미국 5대 도시의 스트리트 뷰를 선보였다. 2007년 11월 최초의 휴대기기용 개방형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발표했다. 2008년 3월 웹 출판과 광고 에이전시를 가진 더블클릭을 인수하고, 9월에는 오픈 소스 브라우저인 크롬을 출시했다. 2010년 1월 안드로이드 탑재폰인 넥서스원을 출시했다.
한편 구글 최고의 브레인 집합체라 불리는 비밀연구조직 ‘구글X’가 세워져 비밀에 부쳐졌지만 구글 이사회는 구글X에 대한 투자를 승인했다. 같은 해 3월 새로운 온라인 상점인 구글 앱스 마켓플레이스를 개설했고, 5월에는 안드로이드 및 크롬 기반의 구글 TV를 발표했다. 10월에는 운전자 개입 없이 인공지능의 기술로 자동운행되는 무인자동차 실험에 성공했다.
2011년 2월 전 세계 17개 유명 박물관을 인터넷으로 둘러보고, 1천여 점 이상의 미술품을 고해상도 이미지로 탐색할 수 있는 구글 아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같은 해 5월 휴대전화기를 이용한 구글 지갑 서비스를 선보였다. 10월에는 안드로이드 4.0버전을 탑재한 휴대전화인 갤럭시 넥서스를 삼성전자와 함께 제작해 발표했다. 2012년 5월 모토롤라 모빌리티를 인수했고, 구글의 무인자동차가 미국 네바다 주 교통부로부터 면허를 획득했다.
2012년 9월 구글 최초의 태블릿 PC ‘넥서스 7’이 출시되었다. 2013년 5월 구글의 비밀연구소 ‘구글X’는 구글 글라스(안경)’를 공식 발표, 시연해보임으로써 웨어러블 기기(입는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구글 글라스는 사진촬영과 음성인식을 통한 인터넷 검색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구글X가 개발·추진해온 혁신적인 프로젝트는 일반 가정을 자동화하는 안드로이드 앳홈(Android@Home), 우주 엘리베이터, 스마트 워치, 삼킬 수 있는 진단용 알약, 전 세계 오지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선 인터넷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기반 비디오 게임기, 차세대 구글 스마트폰, 재생에너지 사업 등이다. 2013년 6월 열기구를 이용해 인터넷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 룬(Project Loon)를 발표했다. 이어 7월에는 무선 스티리밍 기기인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출시했다. 2014년 6월 스마트워치 전용 플랫폼인 ‘안드로이드웨어’를 내놓았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의 주요 수익원은 대부분 자체 사이트 및 앱의 광고를 통한 광고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면 모든 사람에게 Google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는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주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Google 검색 광고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기타를 연주하는 방법을 스스로 가르치는 데 관심이 있고 Google에 온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Google의 목표는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때때로 해당 정보는 광고 형태로 제공되며 검색 결과와 함께 표시됩니다. 검색 광고에는 항상 '광고'또는 '스폰서'와 같은 라벨이 표시됩니다.
유용한 광고가 없으면 광고가 전혀 표시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검색이 해당됩니다. 유용한 광고를 찾은 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Google에 비용을 지불합니다.
광고가 보이지만 관심이없고 클릭하지 않으면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며 Google은 돈을 내지 않습니다.
검색 광고는 광고 클릭으로 표시되는 바와 같이 Google이 관련성 있고 유용 할 경우에만 수익을 창출합니다.
검색 광고의 작동 방식을 간단히 살펴 보았습니다.
Google은 또한 다른 사이트에서 광고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하여 돈을 벌고 있습니다.
Google은 Google에 있거나 Google과 제휴 한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 관계없이 유용한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른 웹 사이트에서의 광고 작동 방식을 살펴 보겠습니다.
기타 강의에 대한이 사이트의 게시자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비용을 지불하고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시자는 광고를 직접 판매하고 게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Google 또는 다른 기술 회사에 광고를 제공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Google이 다른 사람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면 해당 광고에서 돈의 일부를 유지합니다. 돈의 대부분은 출판사에갑니다. 우리의 예로 돌아가 봅시다. 브라우저에 URL을 직접 입력하거나 Google 검색 결과를 클릭하거나 친구가 보낸 링크를 클릭하는 등 기타 사이트를 찾을 수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어쨌든 자신의 사이트를 방문한 후 방문한 다른 웹 사이트에서 기타 레슨에 대한 광고가 어떻게, 왜 게재되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다음에 설명하겠습니다.
기타 사이트와 같은 비즈니스는 제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있는 사람들에게 광고하려고합니다. 그들이 할 수있는 한 가지 방법은 이미 자신의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타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광고 서비스를 사용 하여 브라우저에서 쿠키 를 저장 하여 레슨 페이지를 방문했음을 기억했습니다. 나중에 기타 사이트는 광고 파트너를 사용하여 다른 사이트에 광고를 표시하여 다시 방문하도록 유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이트에서 레슨 페이지를 방문 할 때 파트너에게이 신호를 저장하도록 요청했기 때문에이 모든 것이 작동합니다. 이와 같은 광고는 유용 할 수 있지만 더 이상 기타 레슨에 관심이 없으면 더 이상보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사이트에서 Google 서비스를 사용하여 이러한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광고 설정에서 해당 광고를 끄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이 자체 사이트 또는 다른 웹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면 추가 제어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광고가 필요한 이유'는 특정 광고가 게재되는 이유를 파악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패션 웹 사이트를 방문했기 때문에 신발 광고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광고를 음소거"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광고 모서리에서 X를 선택하면 더 이상 관련이없는 광고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에서 주제를 업데이트하여 관심있는 내용을 알려 주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원하는 경우 광고 맞춤 설정을 완전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즉, 더 이상 맞춤 광고를 볼 수 없지만 표시되는 광고의 유용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광고 작동 방식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safety.google을 방문하십시오,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사용자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시청하며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당신(You)과 브라운관(Tube, 텔레비전)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2005년 2월 페이팔(PayPal)의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Chad Hurley), 스티브 첸(Steve Chen), 조드 카림(Jawed Karim)이 캘리포니아 산 브루노(San Bruno)에 유튜브 사를 설립하였다. 세 명의 창립 멤버는 친구들에게 파티 비디오를 배포하기 위해 “모두가 쉽게 비디오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술”을 생각해내었고 이것이 유튜브의 시초가 되었다.
2006년 10월 구글이 유튜브 사를 인수하였으며, 이후 2007년부터 국가별 현지화 서비스를 시작하여 한국어 서비스도 2008년 1월 시작되었다. 2015년 기준 54개 언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서비스이며, 일부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동영상이나 사용자에게 댓글을 달아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서비스의 일종으로도 분류된다.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사용자의 대부분은 개인이지만, 방송국이나 비디오 호스팅 서비스들 또한 유튜브와 제휴하여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다.
서비스 초기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브라우저에 설치해야 했으나, 2010년 이후 이러한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없는 HTML5 기반의 플레이어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2015년 1월부터는 HTML5를 기본 재생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다. (2020년에는 사용양 (필요불관계)이적어 중단예정)
비디오 클립, 뮤직 비디오, 학습 비디오 등과 같은 동영상 형태로 된 파일의 업로드가 가능하며 단순 음성 파일은 업로드 할 수 없다. 대부분의 동영상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볼 수 있지만, 동영상을 게시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유튜브 서비스는 회원이 자신의 채널을 편집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하며, 게시된 동영상을 평가하고 재생 기록 등을 기반으로 추천 동영상을 표시한다. 각 영상은 용량 2GB, 길이 15분 29초까지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지침 위반이 없는 회원의 경우 신청 및 인증을 통해 12시간 길이까지의 동영상 파일을 게시할 수 있다.
유튜브는 .avi, .mkv, .mov, .mp4, .flv와 .ogg를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 컨테이너 형태와 MPEG-4, MPEG, VOB, WMV 등의 인코딩 방식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한다. 업로드 된 동영상은 모두 .flv 형태로 재압축되기 때문에 원본 화질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는 없다. 초기에는 소렌슨 스팍 코덱(Sorenson Spark codec)을 기반으로 한 320x240 픽셀의 하나의 영상 품질만을 지원하였으나, 계속적으로 포맷과 비디오 품질을 추가하여 2008년에는 720p HD도 지원하기 시작했다. 또한 4:3 비율의 화면에서 와이드스크린 16:9 비율 형태로 플레이어를 변경하였으며, 기본 비디오 압축 포맷을 H.264/MPEC-4 AVC로 전환하였다. 2015년부터 중·저화질 및 고화질(1080p 이상)의 화질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8K 해상도와 7680x4320 픽셀 비디오까지 지원한다.
2006년 서비스 초기 단계에서는 업로드 가능한 동영상 파일의 갯수를 제한하지 않음으로써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유튜브 영상을 블로그 등에 쉽게 붙여 넣을 수 있도록 하는 API가 공개되어 폭발적으로 사용이 증가하였다. 국내에서는 2009년 인터넷 실명제와 관련하여 국가 설정이 한국인 경우 동영상 업로드가 제한되기도 하였으나 2012년 이후 인터넷 실명제가 위헌 판정을 받으면서 이러한 제한은 사라졌다.
2015년 10월 구글은 월 9.99달러에 전혀 광고가 없고 모바일 환경에서 백그라운드 재생과 오프라인 재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유튜브 레드(Red) 서비스를 발표하였다. 이 서비스는 구글 뮤직 서비스를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재생목록을 작성하여 음악 재생 리스트와 같이 편집하고 자동으로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며, 마치 음악 앱과 같이 유튜브에 있는 모든 동영상 컨텐츠를 재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http://www.youtube.com)이다. 전 세계 네티즌들이 올리는 동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며, 2005년 1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외국어 표기
Youtube(영어)
당신(You)과 브라운관(Tube, 텔레비전)의 합성어로, 전 세계 네티즌들이 올리는 동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웹사이트이다. 2005년 2월 페이팔(PayPal)의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Chad Hurley), 스티브 첸(Steve Chen), 자웨드 카림(Jawed Karim)이 공동으로 창립했으며, 같은 해 11월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됐다. 특히 2006년에는 《타임》지에 의해 2006년 최고 발명품으로 꼽히는 등 웹 2.0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했다.
이후 2006년 10월 구글이 유튜브를 16억 5000만 달러에 전격 인수하였고, 2007년부터는 국가별 현지화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한국어 서비스의 경우 2008년 1월 시작되었다. 구글은 2015년에는 월 9.99달러에 전혀 광고가 없고 모바일 환경에서 백그라운드 재생 및 오프라인 재생이 가능하도록 한 유튜브 레드(Red) 서비스도 발표해 운영 중에 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05년 2월 설립되었으나, 2006년 10월 구글에서 16억 5,000만 달러의 거액을 들여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를 인수하였다. 빠르고 보편화된 플래시(Flash) 형태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브의 가장 큰 장점은 간결함이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동영상 포맷인 avi, mov, mpg로 된 파일을 모두 업로드할 수 있고, 업로드된 파일은 유튜브에서 저절로 플래시 포맷으로 변환된다.
기존의 동영상 제공 콘텐츠들이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들의 편의만 고려한 것에 반해, 유튜브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동영상을 올리는 사용자에게 편의를 맞춤으로써 상당량의 동영상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했고, 바로 이것이 경쟁력이 되었다.
유튜브는 2008년 8월 새로운 자막 기능(CC)을 발표했다. 자막이 있는 동영상 은 오른쪽 하단에 화살표 아이콘이 나타나고 여기에 커서를 올려놓으면 CC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를 클릭하면 원하는 자막과 함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동영상에 주석을 달아 설명이 가능한 특수효과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자신이 올린 비디오에 120여 개 언어로 자막을 달 수 있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전세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각 언어의 자막을 통해 자신의 비디오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인터넷과 영상 제작 기술의 확산은 2005년 유튜브와 같은 인터넷 방송을 등장시켰다. 인터넷 방송은 전 세계 이용자에게 개방됐다는 점에서 일정한 지명도와 위상을 확보하면서 자연스럽게 국제방송 성격을 띤다. 유튜브는 수많은 영상 콘텐츠를 이용자가 자유롭게 게시하고 시청하도록 함으로써 방송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유튜브는 미국에서 운영되지만 전 세계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방 형태라는 새로운 유형의 국제방송에 포함할 수 있는데 2006년 구글(Google)이 인수했다.
미국의 인기 있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다. 사용자가 비디오 클립을 업로드하고, 동영상을 보거나 공유할 수 있다. 2005년 2월, PayPal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ChadMeredithHurley), 스티브 첸(SteveShihChen), 자웨드 카림(JawedKarim)이 공동으로 창립했다. 사이트 컨텐츠의 대부분은 영화와 TV 클립, 뮤직 비디오이고, 아마추어들이 제작한 것도 있다. 2006년 10월, 구글이 주식 교환을 통해 16억 5,000만 달러에 인수했다.
유튜브의 영향력을 보여 주는 이용자의 조회 수는 영상 콘텐츠의 인기에 의존한다. 한국의 가수 싸이(PSY)가 유튜브에 게시한 음악 ‘강남스타일’이 2014년 3월 조회 수 19억을 넘어 20억 건을 향해가고 있다. 이것은 유튜브의 개방성과 역동성을 보여 준다. 한편 2012년 9월 유튜브에 실린 ‘무슬림의 순진함’이라는 13분 51초 분량의 동영상이 리비아, 이집트, 예멘 등 아랍 국가에서 대규모 반미 시위를 촉발했고, 이로 인해 리비아 대사가 사망했다. 또한 아랍의 반미 시위가 반서방으로 확대된 점에서 인터넷 국제방송의 부작용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즉, 국제방송을 통해 국가 간 갈등이 발생할 경우 이와 관련된 양 국가와 시민들은 인명과 재산상 손실을 입고, 상호 불신과 증오로 형성된 심리적 적대감에서 상당 기간 벗어나기 어렵다는 점에서 인터넷 국제방송 콘텐츠의 규제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유튜브에 있는 대부분의 동영상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볼 수 있지만, 동영상을 게시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언어 또는 지역 설정: 日本語 – 日本 中文(繁體中文) – 台灣 中文(简体中文) – 中国 한국어 – 대한민국 Bahasa Indonesia – Indonesia Bahasa Melayu Čeština – Česká republika Dansk – Danmark Deutsch – Deutschland English English – India English – United Kingdom Español – España Filipino – Pilipinas Français – France Hrvatski – Hrvatska Italiano – Italia Latviešu – Latvija Lietuvių – Lietuva Magyar – Magyarország Nederlands – Nederland Norsk – Norge Polski – Polska Português (Brasil) – Brasil Português (Portugal) – Portugal Română – România Slovenčina – Slovensko Suomi – Suomi Svenska – Sverige Tiếng Việt – Việt Nam Türkçe – Türkiye Ελληνικά – Ελλάδα Български – България Русский – Россия Српски – Србија Українська – Україна עברית – ישראל العربية हिन्दी – भारत ไทย – ไทย
유의사항
ICT 시사용어는 발간 시점에서의 최근 새로 등장했거나 쟁점이 되었던 용어를 해설한 자료입니다. 용어 활용 시점에 따라 변경 또는 수정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ivingston, S.(1997년) Clarifying the CNN Effect: An Examination of Media Effects According to Type of Military Intervention. John F. Kennedy School of Government’s Joan Shorenstein Center on the Press, Politics and Public Policy at Harvard University.
테그 > #Google #유튜브[YouTube] #Blogger #Doubleclick for Publishers #마케팅용 애널리틱스 #AdMob #기타 비즈니스 솔루션 #수익 극대화 #온라인 콘텐츠 #호스트 API #디지털 광고 비즈니스 #단일 플랫폼 #앱 분석, #수익 창출, #홍보 #동영상 #데이터베이스 #돈버는방법,Google,